티스토리 툴바


연령대가 낮은 대장암 증상



대장암 증상
대장암은 대장에 DNA 돌연변이에 의한 악성종양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대장은 맹장부터 직장까지의 범위를 말합니다. 다른 모든 암이 그러하듯이 대장암 또한 초기에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때문에 정기적인 암검진이 가장 좋은 예방책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가장 암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 부분은 직장과 가까운 S상 결장입니다. 대장암의 발병원인은 대체적으로 환경인자와 연관성이 높습니다. 물론 유전인자와의 연관성도 없지는 않습니다. 유전적 영향으로 인해서 발병률은 5% 정도 됩니다. 대장암 발병의 주요 원인은 서구적인 동물성지방의 과다 섭취입니다. 대장암 환자의 분포는 남녀가 유사합니다. 대장암은 다른 암과 달리 젊은 층에서도 높은 발병률이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대장암 증상 /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 증상

대장암 증상
대장암은 초기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약간의 몸살이나 감기등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있습니다만 거의 모든 경우 단순한 잔병치례로 생각하시고 지나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장암 증상
대장암 증상 우측과 좌측이 다릅니다. 우측결장에 암이 발생했을 경우 식욕부진, 체중감소, 전신권태감 등에 노출되실수 있습니다. 가벼운 설사나 변비가 지속되며, 대변이 거무스름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좌측결장에 암이 발생한 경우, 암적색이나 선혈색의 혈액이 변에 섞이는 경우가 나타납니다. 또한 복부에 팽만감이 느껴지는데 배변뒤에는 이러한 통증이 사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대장암은 본격적인 증상이 나타나면 유감스럽지만 말기에 근접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의학 기술에 의해서 암의 진행을 중단시키는 방법이 개발되었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대장암을 치유한 사례가 존재하는 만큼 마음을 다스려서 병을 이겨나가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op